초보 개발자들이 배워야 할 20가지 타입의 게임을 소개 합니다.
액션 게임
1. 타이밍 게임
첫번째는 타이밍 게임입니다. 타이밍 게임은 정확한 시간 내에 버튼과 탭을 사용하는 게임입니다.
특히, 캐릭터나 인터페이스들이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언더 테일" 에서는 적 캐릭터로 부터 데미지를 받는 것을 나타내는 인터페이스가 필요 합니다. 오브젝트가 오른쪽과 왼쪽으로 움직일 때, 정확히 가운데 쯤에 위치 할 수 있도록 버튼을 누르는 것을 타겟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주로 골프 게임이나 당구 게임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운드 게임은 좀 더 복잡한 타이밍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들에 굉장히 많이 사용되어온 게임 타입입니다.)
2. 클릭게임
클릭 게임은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제거하는 게임 유형입니다.
타이밍게임과는 다르게 여러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움직이게 하고, 제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타이밍게임보다 좀 더 복잡한 게임 유형입니다. (클릭과 터치가 가능한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만들수 있는 게임입니다.)
3. 브레이크 아웃(벽돌깨기 게임)
지금은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하기 때문에 충돌(collision)에 대한 감지나 반응을 게임 엔진에서 수행하므로 좀 더 쉽지만 게임 엔진이 많이 활성화 되지 않았을 때는 구현이 어려운 게임 중 하나 였습니다.
클릭 게임에 비해서 어려운 점은 패들이나 볼의 구현 방식이 각각 다르다는 점일 것입니다.
구현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트에 대한 관리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게임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개발을 원한다면 "직접 충돌 감지"를 구현해야 하므로, 좀 더 어려운 게임이 될 것입니다.
4. 2D 슈팅 게임
브레이크 아웃과 마찬가지로 오브젝트 관리를 배우기에 좋은 주제를 가집니다.
브레이크 아웃과 다른 점은 에네미가 움직이고 총알을 쏜다는 점입니다.
그런 점에서는 브레이크 아웃보다 좀 더 복잡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쟝르이기에 새로운 게임 엔진을 테스트할 때 만들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그 중에서도 총알 타입을 새롭게 만드는 것은 즐거운 작업입니다.
5. 프로거(Frogger)
프로거는 톱 다운 크로싱 액션 게임입니다. 개구리를 조정하여 차를 피하고 도로를 건너고 나무를 넘어서 건너가는 게임입니다.
여러가지 형태의 게임 오브젝트를 경험 할 수 있는데, 자동차는 피해야 하고 통나무는 타고 건너야 하고 거북이는 탈 수 있으나 오래 탈 수는 없습니다. 게임 엔진을 공부하기에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길 건너기"게임이 이 게임의 새로운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플래피 버드(Flappy Bird)
파이프가 나타났다 사라지는 알고리즘이 좀 어렵긴 하지만, 만들기 쉬운 게임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에너미 불릿이나 자신의 불릿이 없기에 슈팅에 비해서 만드기 쉬운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라운드에 내려 앉지 않으므로 보통의 사이드 뷰 액션 게임 보다는 만들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7. 캐치 게임(Catch game)
위에서 떨어지는 아이템을 잡는 게임 입니다.
2D 슈팅 게임의 일종인데 불릿을 맞을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런 앤 점프 게임(Run and Jump)
플래피 버드 게임이지만 땅에 내려 앉을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고, 옆으로 계속해서 움직이는 점프 액션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플로어가 나타나는 알고리즘과 그라운드에 내려 앉을 때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이 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플래피 버드" 타입을 만들고 도전 할 것을 추천 합니다.
9. 두들 점프 게임(Doodle Jump)
두들 점프는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점핑하면서 좌,우를 움직이면서 위로 올라가는 게임입니다.
런앤 점프게임의 세로 버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